티스토리 뷰
삼월 날씨를 안내드립니다. 9일은 일요일로 주말 나들이 하면서 전국 예보를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월 9일 전국 날씨 제주 서울 부산 일기 예보
완연한 봄날의 기운이 퍼지는 삼월 두 번째 주말 일요일 3월 9일 전국 날씨는 아래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말의 마지막 날인 3월 9일, 외출이나 가족 모임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하루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선 기상 체크가 필수인데요! 전국 일기 예보에 맞게 활동 팁을 준비했어요. 미리 확인하고 즐거운 일요일을 보내세요!
서울과 경기도는 대체로 맑은 일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0도, 낮 최고기온은 12도로 전날보다 약간 더 따뜻할 것으로 예상돼요.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이지만 오후부터 농도가 조금 높아질 수 있어요.
강원도는 맑은 기온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3도, 낮 최고기온은 14도로 예상돼요. 일기차가 크고 특히 동해안은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 수 있으니 바람막이 준비가 필요해요.
대전과 충청도 지역은 맑은 하늘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요. 아침 최저기온은 -1도, 낮 최고기온은 14도로 봄기운이 느껴지는 포근한 날이 될 거예요.
광주와 전라도는 대체로 맑은 일기가 유지되고, 아침 최저기온은 2도, 낮 최고기온은 15도로 제주를 제외하고 전국에서 가장 따뜻한 기온이 예상돼요. 남해안 지역은 오후부터 바람이 조금 강해질 수 있어요.
부산, 대구 등 경상도 지역은 대체로 맑다가 저녁에도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3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예상됩니다. 특히 내륙 지역은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질 수 있어 옷차림에 주의하세요.
3월 9일 제주 날씨는 대체로 맑은날이 유지되며, 아침 최저기온은 7도, 낮 최고기온은 13도로 예상돼요. 오후에는 서쪽 지역부터 구름이 조금씩 많아질 수 있어요.
따뜻한 오전 활용하기
오전 시간대는 맑고 따뜻할 것으로 예상되니 아침 산책이나 가벼운 등산이 좋겠어요. 특히 도심 근처 공원이나 낮은 산은 봄기운을 느끼기에 딱 좋은 장소예요! 오후 실내외 활동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는 지역이 있으니, 실내외를 오가는 일정을 계획해 보세요.
카페에서 티타임을 즐기다가 기온이 좋을 때 주변 산책을 하는 방식으로요. 문화생활로 미술관이나 박물관 방문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일교차 대비 준비물 일교차가 큰 만큼 겉옷은 필수예요. 얇은 니트나 카디건, 가벼운 재킷 등을 준비해 체온 조절을 할 수 있도록 하세요. 햇빛이 강해질 수 있으니 선크림과 모자도 챙기시고요!
주말 마무리 특별 팁
봄맞이 피크닉이 좋은 만큼 가벼운 도시락과 돗자리를 준비해 공원이나 한강변에서 피크닉을 즐겨보세요. 봄을 맞아 피어나는 꽃들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가드닝 시작하기
3월 초중순은 베란다 가드닝을 시작하기 좋은 시기예요. 씨앗이나 모종을 심어 집에서 작은 봄을 맞이해 보는 건 어떨까요? 허브나 작은 채소들은 키우기 쉬워 초보자에게도 추천해요.
주말 장보기
일요일 저녁은 다가올 한 주를 위한 장보기에 적합해요. 일교차가 크니 시장이나 마트 방문 시 가벼운 겉옷을 챙기는 것을 잊지 마세요!
3월 9일 전국 날씨는 대체로 맑고 따뜻한 날이 예상되어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은 날이 될 것 같아요. 일교차가 크니 옷차림에 주의하시고, 봄 날씨를 만끽하며 주말의 마지막을 알차게 보내세요! 행복한 일요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