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7월 29일 전국 날씨 오늘 내일 모레 주간 서울 제주 예보 요약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34도 안팎까지 오르며 폭염이 이어집니다.오후부터 내륙 중심으로 소나기가 예보되어 갑작스러운 우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습도도 높아 체감온도는 37도 이상. 열사병 예방과 자외선 차단에 유의하세요.
🗺️ 7월 29일 전국 날씨 지역별 자세한 예보
서울 경기
맑고 덥고 습한 날이 계속됩니다. 서울은 34도, 경기 남부는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후에는 일부 지역에 소나기 가능성 있으며, 짧은 시간 강하게 쏟아질 수 있습니다.
강원도
영서 지역은 낮에 33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지고 오후에 소나기 예보가 있습니다.
영동 지역은 흐림과 맑음 반복, 해안가는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충청권
아침부터 폭염특보 발효 상태로 시작되며, 낮 최고기온은 34~35도 예상됩니다.
오후 들어 충북과 충남 일부 지역에 국지성 소나기 예보가 있어 외출 시 우산 지참이 좋습니다.
전라권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낮 기온은 33도 이상 올라 더위가 심합니다.
오후에는 전북 내륙과 전남 일부 지역에서 소나기가 지나며 바람 동반 가능성도 있습니다.
경상권
경북 내륙은 36도까지 오르는 폭염이 계속되고 있으며, 체감온도는 38도 이상입니다.
대기 불안정으로 오후 소나기 가능성이 높으며 천둥, 번개 동반 주의하세요.
7월 29일 제주 날씨
구름 많고 흐림 반복되는 가운데, 남부 해안은 열대야와 고온다습한 공기로 불쾌지수 높습니다.
낮 기온은 32도 내외, 오후에는 산간 지역을 중심으로 빗방울 가능성 있습니다.
💡 외출 전 체크 포인트
강한 햇빛과 자외선 지수 매우 높음, 모자와 선크림 필수입니다.오후 소나기는 짧고 강하게 내릴 수 있어 실외활동 시 대피 장소 미리 확인하세요.
물 자주 마시고 통풍되는 옷차림 추천, 에어컨 사용 시 실내 온도차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