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7월 31일 전국 날씨 오늘 내일 모레 주간 서울 제주 예보 요약
전국적으로 폭염 특보가 확대되고 있으며, 일부 지역은 체감온도가 38도 이상까지 오르겠습니다.오후에는 내륙 중심으로 소나기 예보가 있어 강한 비와 천둥 번개에 유의해야 합니다.
자외선, 오존, 불쾌지수 모두 높은 상태로 외출 시 건강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 7월 31일 전국 날씨 지역별 자세한 정보
서울 경기
오전부터 강한 햇볕이 내리쬐며 서울 35도, 경기 남부는 36도 이상 올라 무더위가 계속됩니다.
오후에는 구름 많아지며 일부 지역은 소나기가 내릴 수 있어 우산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강원도
영서 지역은 맑다가 오후 들어 소나기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온은 34도 내외로 덥습니다.
영동 지역은 흐림과 맑음이 반복되고 습도가 높아 체감 불쾌감이 큰 날입니다.
충청권
충북과 충남 모두 낮 기온이 35도를 넘는 지역이 많아 폭염경보 유지됩니다.
오후에는 충북 북부를 중심으로 소나기 예상되며 천둥과 돌풍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라권
전북은 맑고 매우 더우며 오후엔 일부 내륙에 소나기 예보 있습니다.
전남 지역도 햇볕 강하고 기온은 33도 이상, 체감온도는 36도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경상권
경북 내륙은 전국에서 가장 더운 지역으로 낮 기온 37도까지 치솟는 곳도 있습니다.
대기 불안정으로 오후에는 국지성 소나기 가능성이 있으니 대비가 필요합니다.
7월 31일 제주 날씨
대체로 구름 많고 후텁지근한 날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32도 내외로 무더위가 이어집니다.
해안가와 도심은 열대야와 높은 습도로 체감온도 높고, 해상은 파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 외출 전 체크 포인트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는 필수, 장시간 외출 시 시원한 실내 대피처 확보하세요.오후 소나기 시간대엔 벼락, 돌풍 동반 가능성 있어 야외활동 일정 조정이 필요합니다.
열사병 예방을 위해 수분 자주 섭취하고, 에어컨 사용 시 실내 환기도 잊지 마세요.